본문 바로가기

영화 속 그 순간

[나이브스아웃] 흥미로운 영화 비하인드 나이브스아웃 뜻


1. 나이브스 아웃 뜻

영화 나이브스아웃

'Knives Out' 을 직역하면 '칼을 뽑다' '칼을 꺼내들다' 라는 뜻으로, 누군가를 비난의 대상으로 삼는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영화 상에서 아예 대놓고 칼로 둘러쌓인 소품 의자와 그 위에 앉아있는 잠뜩 움츠린 배우들의 모습이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2. 나이브스아웃은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썼다. 

영화 나이브스아웃 라이언존슨 감독

부자인 미스터리 소설가 '할라'의 자살을 두고 그 과정을 쫓는 추리극인 '나이브스아웃' 영화는 그 촘촘한 짜임새로 인해 원작 소설이 있을 것이라 오해하기 쉽지만, 라이언 존슨 감독이 약 10여년 전부터 직접 시나리오 작업을 했습니다. 

3.  조셉고든래빗의 카메오 출연?

영화 나이브스아웃 카메오

영화 초반 마르타의 여동생이 시청 중인 TV 프로그램 속 목소리의 주인공 중 한명은 바로 '조셉고든래빗' 입니다.
조셉고든 래빗은 라이언 존슨 감독의 '스타워즈:라스트제다이'를 비롯한 초기 영화부터 다수 출연한 인연이 있습니다.

4. 뒤바뀐 모자의 나이

영화 나이브스 아웃

극중 '할란' 역을 맡은 크리스토퍼 플러머는 90살로, 그의 어머니 역을 맡은 K 칼런보다 실제로는 6살 더 많습니다. 

5. 봉준호 감독을 위한 축하 패러디를 준비했던 '나이브스 아웃' 팀

나이브스아웃

'기생충'과 함께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올랐던 '나이브스아웃' 측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오스카 4관왕을 축하하는 패러디 사진을 올렸는데요.

마르타가 'My house. My rules. My coffee' 라는 문구의 컵을 들고있는 장면에서 마르타의 얼굴을 봉준호 감독의 얼굴로 바꾸고 'His house. His rules. His Oscar' 라는 트윗을 올려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