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프로그램 리뷰

킹덤 시즌3 예상. 놓쳐선 안되는 시즌3 떡밥과 예측줄거리 인물관계도

드디어 돌아온 킹덤 시즌2. 

총 6부작으로 구성된 킹덤 시즌2는 1년 넘게 기다린 시간이 무색하게 하루 만에 감상 완료. 한 번 시작하니 끊을 지점을 찾을 수가 없다. 없어서 못볼 정도가 되어야 겨우 멈춰지네..? 

벌써부터 시즌3를 기다리자니 너무 힘든 마음에 벌써부터 시즌3를 기다리며 시즌2에서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떡밥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참고로, 킹덤의 작가인 김은희 작가님은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킹덤 시즌3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입금이 되어야 이야기 가능하다. 시즌2가 잘 되어야 가능한 이야기이며 더 커진 세계관의 이야기를 하고 싶고 시즌10까지는 가고 싶다."

라고 언급하심. 제가 잘 되게 밀어드리겠습니다!! 


킹덤 시즌2 에서 새롭게 나온 떡밥 정리

킹덤 시즌 2는 1화부터 6화 중반까지 시즌 1에서 나온 떡밥들의 회수를 마구하고, 6화 중반 이후부터는 시즌3를 위한 수많은 떡밥을 던지기 시작한다.

1. 영신이 말하는 떡밥 - 역병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역병이 돌고 7년 후, 영신은 범팔이를 찾아온다.
생사가 넘나드는 순간을 함께하여 이미 끈끈한 우정이 생긴 그들은 술 한잔 나누며 역병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역병은 7년 전에 끝난다 믿는 범팔에게 영신은 단호하게 대답한다. 

 

"역병은 끝난 적이 없습니다." 

생사초는 처음 서비가 발견했던 곳 뿐 아니라 나라 곳곳에서 발견되었고, 심지어 생사초로 죽은 사람을 부활시킬 수 있다는 정보도 알고 일부러 돈이 될까 싶어 심은 사람도 있었다.

생사초로 처음 살아난 사람은 물어도 전염성이 없지만, 열이 가해지면서 변이가 되었던 만큼 모르는 어느 곳에서 어떻게 변종된 형태의 역병으로 돌고 있을지 모르는 일이다.

2. 서비가 말하는 떡밥 - 생사초의 숨겨진 비밀

서비는 생사초에 아직 숨겨진 비밀이 남아있다고 한다. 

넷플릭스 킹덤

생사초는 본디 차가운 곳을 좋아하는데, 열이 가해지자 오히려 그 성질이 죽는 것이 아니라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변종이 생겼다는 것인데, 이 또한 생사초로 인한 또 다른 변종 좀비의 탄생을 예고하는 부분인 것 같다.

3. 궁 안에서 살아남은 자 - 안재홍

시즌 2의 마지막에 어린 왕세자를 보필하는 인물로 안재홍이 나온다. 안재홍은 상시 인자한 표정으로 어린 왕세자를 지켜보는데, 궁 안에 좀비가 창궐했을 당시 뒷간에서 볼 일을 보던 중 인분을 이용해 (어떻게 이용했는지 까지는 나오지 않았다) 위기를 모면하고 살아남았다.

넷플릭스 킹덤

창이 궁궐 사투를 끝내고 좀비들을 끌어내는 장면이라던지, 창이 어린 원자에게 왕세자 자리를 넘기고 떠나는 자리에도 안재홍의 모습은 보이지 않다가 나중에서야 어린 세자를 보필하는 역으로 나오는데, 과연 안재홍도 좀비를 비롯하여 창과 관련하여 어디까지 알고 있을지, 세자와의 친분이 좀비로 변해가는 세자에게 독이 될지 약이 될지 지켜봐야겠다. 

4. 어린 왕이 변종된 좀비?

넷플릭스 킹덤

서비는 어린 원자의 팔을 물에 넣어 충이 빠져나오는 것을 보고 치료가 됐을거라 생각해 창에게 이 아이는 좀비가 되지 않을 거라고 했지만.. 왜인지 보는 내내 불안했던 마음은 어린 왕의 자는 얼굴에서 기어가는 충의 모습을 보고 확신으로 바뀌었다. 

변종 가능성이 큰 역병이기에, 아마도 왕이 변종된 좀비로 변하지 않을까? 싶다.

5. 궁 안에서 살아남은 자 

물 속에 상처 부위를 담그는 것이 제대로 된 치료법이 아니었던 것인지, 아니면 몸 전체를 담궜어야 하는데 일부분만 담군 이유인지 아직 알 수 없는 가운데 어린 왕세자가 좀비로 변할 듯한 모습을 보인 것을 보면, 궁궐에서 좀비들과 싸우다가 물에 빠져 살아남았던 자들도 당장 안심하기엔 이르다. 

6. 어린 왕세자의 친엄마

넷플릭스 킹덤

잠깐 스쳐지나가서 못 본 분들도 있겠지만,  좌익위의 아내이자 어린 왕세자의 친엄마가 궁 안에서 궁녀로써 세자의 곁을 멤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왕세자가 좌익위의 아들인 것을 아는 단 3명 (창, 서비, 친엄마) 중 한 명으로써 좀비로 변해가는 세자의 곁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기대된다.

7. 유배되어 잊혀졌던 왕족. 원유

유배되어 낚시를 하고 지내며 권력에는 욕심이 없었던 원유.

넷플릭스 킹덤

창의 일행에 합류한 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창이 남기고 간 말대로 어린 왕의 곁을 지키고 있다. 
하지만 창이 처음에 원유를 만났을 때 말했던 대로, 이 나라는 '핏줄'이 중요한 나라이다. 

어린 왕이 무영의 아들이라는 사실과, 궁을 떠나버린 왕세자 창, 그리고 왕족의 핏줄을 타고났으며 궁 안에 머물고 있는 '왕유'가 실제로 대립을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시즌 3를 끌고가는 주축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게 나의 뇌피셜이다. 

8. 전지현. 전지현. 전지현

시즌 3에서 전지현님이 등장하신다는 소식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6화까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달려오는 내내 나오지 않아 무척 궁금했는데, 결국 마지막 15초 강렬한 등장 씬과 함께 그대로 시즌2 끝. 

킹덤을 찍을 때 매 화의 마지막 부분을 관객들이 궁금해 할 수 있게 연출했다고 했는데, 그 연출 매우 성공이신듯.

전지현의 등장 당시 화면을 보면 좀비들이 갇힌 박스같은 것이 많고 그 앞에 전지현님이 미소를 짓고 있는데..

긴 검을 허리에 차고 있는 점. 헝클어진 머리. 그리고 사지가 찢긴 좀비 시체들 사이에 자신만만한 표정 등 좀비 헌터로 나올 것 같긴 하다.

(제가 생각하는 대한민국에서 액션씬이 어울리는 투톱배우 중 한 명이 이렇게 또 강력한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었네요. 나머지 한 명은 하지원님)

길쭉길쭉한 팔다리로 시즌 3에서 얼마나 멋지게 코리안 좀비와의 격투씬을 보여줄지 정말 너무 기대가 된다.


이상 작가님이 친히 뿌려주신 떡밥과, 나의 뇌피셜을 종합하여 내 마음대로 시즌3의 주축을 이끌어 나갈 인물들로 만들어 본 <킹덤 시즌3 인물관계도>

내 맘대로 그려본 킹덤 시즌3 인물관계도

<뇌피셜이 섞인 시즌3 예측 줄거리>

생사초의 근원을 찾아 떠난 창(주지훈)과 영신, 서비(배두나)는 여전히 역병과 싸우고, 궁에서 이 소식을 들은 범팔 또한 역병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을 것이다. 새롭게 합류한 아신(전지현) 또한 창의 편에서 역병을 막기 위해 협력 관계가 될 것 같다.

이제는 왕이 된 무영의 아들은 변형된 새로운 역병에 걸릴 것이고, 왕의 어릴 적부터 곁을 지킨 상선(안재홍)은 이를 알고도 왕의 친엄마인 김씨 부인과 함께 왕의 안위를 지키려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무영의 아들이 좀비화가 되가면서 선왕이 그랬듯이 왕에 대한 괴소문과 함께 출생의 비밀도 밝혀질 때가 올 것이고, 이를 통해 권력에 욕심이 없던 원유가 새로운 대립선에 설 것 같다. (사실 이게 아니었으면 시즌 6에서 창이 굳이 낚시하는 사람을 붙잡아 오는 시나리오가 왜 들어갔을까 싶기도..?)

킹덤 시즌3를 기다리며 스토리를 예상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다른 예상 시나리오나, 제가 놓친 킹덤 시즌3 대비 떡밥이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