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프로그램 리뷰

대탈출 타임머신 원리 무편집 대탈출3 마지막에 다시 등장한 타임머신 시간여행 독립

대탈출 시즌3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에피소드는 단연 타임머신이 나왔던 '의문의 연구실' 편이 아닐까 싶은데요.

tvN 대탈출3 타임머신

타임머신 에피소드 등장 당시 사람들은 당연히 편집으로 이뤄낸 결과라 생각하고, 출연진들이 연기를 한게 아니냐는 의문이 일기도 했는데요.

이런 의문에 대한 답으로 대탈출 제작진은 시원하게 타임머신 '무편집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tvN 대탈출3 타임머신

실제 타임머신 안에 심한 소음과 흔들림을 주어 출연진들이 이동한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게 했고, 이로 인해 출연진들이 타임머신 탑승 중 호소했던 두통과 어지러움을 느낀 것도 사실이라 했지요. 

tvN 대탈출3 타임머신

무편집 영상이 나왔어도, 타임머신 기계의 세트간 이동은 어떻게 한 것인지도 궁금한데요.
레일같은 것을 이용해서 타임머신 기계 이동을 한 것이 아닐까 싶었었는데..
타임머신 소재가 시즌3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도 재등장 하며 이런 예상도 확 깨버렸네요.

tvN 대탈출3 백투더경성

대탈출 시즌3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건물 안 같은 세트가 아니라 아예 휑한 장소인 경성 한복판으로 옮겨버렸거든요.
대탈출을 매번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세트의 규모가 진짜 어마어마 합니다. 

tvN 대탈출3 백투더경성

출연진들은 실제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온 것 같은 기분을 제대로 느꼈을 것 같아요. 신동 또한 여러번 대탈출 스케일에 감탄하기도 했지요. 

시즌3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시작하면서 쌩뚱맞게 타임머신이 또 나오나 싶었는데, 이를 이용해 시대를 대탈출 무대 자체를 과거로 옮겨버리다니.. 출연진들은 물론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들까지도 상황에 몰입이 될 정도로 제작진들의 생각과 노력이 대단합니다. 

tvN 대탈출3 타임머신

마지막 에피소드는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로 꾸며졌던데, 아마 마지막까지 뭉클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어 기대됩니다.